BLOG main image
분류 전체보기 (410)
그냥 (410)
Visitors up to today!
Today hit, Yesterday hit
daisy rss
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!
2007. 12. 5. 14:14
'beatles tune, metallica style'의 beatallica가 드디어 CD로 된 앨범을 냈다. mp3로만 배포한 'a garage dayz nite', 'beatallica'의 몇 곡을 새로 녹음하고, 신곡을 몇 개 추가한 공식 앨범.

재녹음한 곡들은 훨씬 깔끔하게 들리기는 하지만 가사도 클린버전인 것 같고 멜로디도 살짝 이상하게 바뀌어서 역시 처음 들었던 mp3 버전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는데, 사실 그보다는 멤버들 모두 special thanks to에 꽤나 오버하면서 god을 쓴 것을 보고 참으로 독실한 친구들이구나는 생각을 했고, 그게 맘에 안 들어서 해외주문까지 해서 샀음에도 한 번 듣고는 쳐박아 둔 것이 몇 달 전인데, 어제 우연히 아이팟에서 랜덤하게 나와서 다시 듣게 되었다.

01



메탈 하는 친구들이 예수님 찾고 있는 것이 맘에 안 들기는 하지만 간혹 CCM메탈을 하는 이상한 밴드가 실제로 존재하기도 하고, 사실 메탈의 형식을 빌린 개그라고 생각하면 그냥 편하게 재미있어할 수 있다. 처음 이거 샀을 때는 아프가니스탄 피랍 얘기들이 한참 들릴 때라서 거부감이 심했다.


아무튼 신곡으로 들어간 것은 'revol-ooh-tion', 'helvester of skelter', 'anesthesia (i'm only sleeping)', 'ktulu (he's so heavy)'. 비틀즈 곡이 워낙 많으니 이넘들 앞으로도 한참 동안 심심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든다.